하체운동!/-난이도 (상)

하체운동: 사이드스쿼트 - 생각보다 어려운 스쿼트임

조니홈트레이닝 2019. 5. 24. 22:30

"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이번에는 "사이드 스쿼트"를 실시하겠습니다. 나름 야외에서 촬영하여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싶었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이게 최선이네요.. 다음 운동영상 및 사진촬영 시에는 정말 멋진 곳에서 촬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비가오고 있네요..어제 낮에는 정말 더웠다가, 저녁쯤에는 날씨가 선선해지더니 비가 주르륵 오고 있는 이 시간에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비가 그치면 이제 정말 무더운 여름이 될 것이며 여러분들은 자신의 건강과 몸매관리에 불태울 시기가 오겠죠. 그 시기에 제가 여러분들의 중요한 코치가 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이제 사이드스쿼트 시작!

 

운동방법!

1. 일반적인 스탠드 상태를 유지한다 

 

2. 오른쪽 다리를 넓게 한 후 스쿼트 동작을 실시한다. 왼쪽 발은 쭉 펴주면서 긴장을 유지해준다

(거의 한 쪽 다리로 버티는 스쿼트 동작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3.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 후 반대쪽 왼발을 넓게 한 후 스쿼트 동작을 실시한다. 

 

- 동작을 실시하면서 허리와 엉덩이를 곧게 설 수 있도록 긴장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이 운동의 효과는?

- 둔부(엉덩이 근육)

(일반 스쿼트 동작보다 둔부의 강화방향을 한 방향씩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방법입니다)

 

- 허리근육(U항상 강조하는 자세유형입니다)

(스쿼트 동작 시 허리근육의 긴장은 정말 중요합니다. 무게를 이용한 웨이트 운동 시에도 제일 중요하지요)

 

- 외전근(골반)

(골반쪽에 있는 외전근에 긴장이 되는데, 처음 실시하시는 분들은 외전에 긴장이 많이 들어갈 수 있어요)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양쪽 반복이 1회 = 10~15회 x 5세트가 적당합니다.

저도 실시하고는 있지만, 정말 난이도가 있는 운동법인 것 같습니다. 자세유지와 긴장이 고조에 달합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적응되지 않는이상 실시하기가 쉽지않다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일반 스쿼트 하는 것처럼 무릎의 위치가 11자로 되어선 안 됩니다. 무릎 연골 쪽에서 뒤틀림의 위험성이 있으니 사진에서처럼 살짝 오픈된 무릎의 자세로 스쿼트 동작을 실시함이 좋습니다.

 

- 위에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허리를 곧게 펴고, 엉덩이는 스쿼트 동작처럼 뒤로 BACK 해주어야 합니다.

 

- TIP 스트레칭을 한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여유롭게 실시함이 좋습니다. 너무 서두르며 빠르게 하였다가는 나의 운동자세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 예전에는 하체운동에 대해 힘들어하고 그랬는데, 운동으로 인해 하체가 나름 튼튼해지다 보니, 정말 하체의 중요성을 느낍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자신감있는 발걸음과 체력적인 부분으로써도 만족감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더 노력해서 건강관리에 힘써야 겠지만요.

 

- 점점 내가 계획했던 일들에 대해 게으름을 피우기 시작합니다. 절대 이러면 안 되는데 하면서도 환경적인 요인을 핑계삼고 있네요. 

지금 이 시간 이후로 더더욱 분주하게 움직여서 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할테니 여러분들도 항상 힘내시기 바라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글 중에 이런 글이 있어요.

 

 "꿈이라 생각만하면 그건 꿈밖에 안 되고, 그걸 건드리면 바로 현실이 된다"

 

- 여러분들도 그 꿈! 가차없이 건드려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사이드스쿼트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