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이제 초복도지나 소나기가 심심치않게 떨어지는군요. 수도권은 오늘 미세먼지 주의경보라고 하는데 정말 힘들겠습니다ㅠ그래도 저는 아침부터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에 참 감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하루하루 보낼 때마다 집에 오면은 너무 찝찝해서 냉수로 샤워하는데, 그 기분 정말 짜릿하고 시원하네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날 실시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운동법을 진행하려 합니다. 여름에는 정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많이나기 때문에 정말 좋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 그 운동을 시작 해보겠습니다!

 

"플러터 킥(복근운동)"수영 기본자세 배울 때 하는 발차기를 플러터 킥이라 하는데요, 그 동작에서 이름을 딴 것 같습니다. 이 운동은 제가 정말 신나게 발차기 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럼 오늘 여러분들도 힘차게 발차기를 해 볼까요?!

 

 

조니홈트레이닝 = 플러터 킥(복근운동 )
조니홈트레이닝 - 플러터 킥, 복근운동: 장소: 오수의견공원

1) 매트에 그대로 누워줍니다. 

2) 양손과 양발을 서로 올려줍니다. 

3) 손은 앞으로 나란히 해주시고 복근의 긴장을 한 후 발만 번갈아 가면서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4) 참고로 양쪽 발들이 한 번씩 왔다가야 1회 인거 아시죠?

 

 

 

이 운동의 효과는?

- 복직근 강화

아래에 보이듯 복근부위 중에서 복직근(중간)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에 해당됩니다.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1세트에 20~30회씩 실시하며 하루 100~200회 이상 실시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이니 멋지게 땀 흠뻑 흘리시고 찬물로 샤워하시면 정말 기분이 상쾌하실 겁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복근운동의 특성 상 몸을 앞으로 살짝 말아주어야 복근의 힘이 가해집니다. 즉 이렇게 하여야 복근의 자극이 된다는 것이죠. 플랭크는 예외입니다. 단지 가만히 버티면서 복근의 힘을 가해주면 복근의 힘이 들어가나, 모든 운동이 똑같이 해당 되듯이 내가 특정부위의 자극위해 운동을 한다면 그 부위에 집중할 수 있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 그러므로 복근운동을 실시 후 앞으로 말린 몸을 다시 펴주는 고양이자세 스트레칭을 실시해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 저희집은 새벽 5시만 되면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정말 시골스럽죠? 저는 그런걸 좋아합니다. 복잡하지않고, 걷기만해도 자연의 모든 것들을 볼 수 있는 그곳들을요.

그래서 저의 꿈은 고향에서 트레이닝장을 만들고, 트레이닝 장을 갈 때에는 차량이동제한을 걸어두고 가도록 할겁니다. 도로를 골목길을 걸어가다보면 바람에 대나무가 부대끼는 소리, 새소리, 동네에서 짖어대는 강아지 소리, 그 자연자체만으로도 심리적으로 운동하고싶은 욕구를 더 많이 불러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 그리고 산 속 트레이닝 장에서 그 누구의 관여도 받지않고 오로지 내 자신의 건강만을 위하여 운동을 합니다. 고함 힘 껏 질러보면서 힘들지만 한 개라도 하기 위해 악바리로 버티고 또 버텨봅니다. 

내 몸의 한계에 도달할 때까지 죽어라 운동합니다. 

 

- 운동을 마치고나면 쾌적한 공기와 자연에서 생산된 로컬재료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지냅니다. 그런 훈련장, 트레이닝 장을 만들어서 우리들만의 리그를 만들고 싶습니다.

 

- 그리고 내 목표치를 채우면 다시 사회로 나가서 싸웁니다. 

 

나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이렇게 글을, 나의 일기를 적어나갑니다. 

나는 지금 실천하고 있는겁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플러터 킥(복근운동)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