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푸쉬업! 생각만 해도 실시하기 쉽지 않은 운동이라 생각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습관화 되어있는 분들이라면 쉬울지 모르겠지만 그 외의 다수는 실시하기 힘들어서 엄두도 못 내실텐데요, 오늘은 그 푸쉬업을 보다 쉽게 실시할 수 있는 응용동작을 설명하겠습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푸쉬업 응용동작

- 엎드린 자세에서 다리를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려주세요

- 그리고 한 쪽 팔부터 구부리며 팔꿈치와 손목이 바닦에 닿을 수 있도록 자세를 취하고 다른 한 쪽도 한 쪽과 같이 바닦에 닿도록 하세요

- 마지막으로 다시 팔을 펴주시면 됩니다

- 생각보다 쉬워보이지만 난이도가 있는 운동임을 잊지 마세요.

- 발생되는 근육은 거의 전신근육운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플랭크 운동 후 바로 이 운동을 실시하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운동의 근육은 허리, 허벅지, 어깨, 팔 등의 근육운동이 됩니다. 

 

 

 

이 운동의 효과는?

- 어깨근육

(푸쉬업을 실시함으로 집중적인 근육발달이 되는 곳이죠)

 

- 허리근육

(허리는 정말 중요하지요, 나이가 들어 점점 중년기에 들어서고나면 조금씩 허리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코어근육

(한 쪽 팔로도 버텨야 하는 동작이기에 팔을 바꿀 때마다 복근의 긴장성이 많이 필요합니다)

 

- 하체근육

(다리넓이를 넓게하여 몸의 중심을 잡아주어야 합니다)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양쪽으로 했을 때 1회를 기준으로 1세트 10~15회 실시하시구 하루 80~100회씩 실시하세요. 20회를 추천드리고 싶지만 무리하시다간 금방 거부감을 가질 수도 있거든요.  

 

 

 

주의사항은 없나요?

- 너무 빠르게 진행하지 마세요. 천천히 실시하시면서 근육의 느낌이 오는 것을 느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근육운동의 핵심은 근육 부위마다 느낌이 느껴지는지가 포인트거든요.

 

- TIP 모든 운동은 매일같이 습관이 되어있어야 나중에라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 모든 운동 동작을 실시할 때는 호흡이 중요합니다. 자신만의 운동 시 호흡법을 익히도록 하세요

- 푸쉬업 응용동작을 실시하면서 쉽게 실시되지는 않겠지만, 제 글을 보면서 자신만의 동작실시하는 노하우를 체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나만의 주관을 갖고 운동을 실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무조건 옳다는 건 없으니까요.

 

- 날씨가 정말 좋아지고 있습니다. 꽃가루가 정말 많이 날리고 있는데, 이번 주 내로 비가 온다면 이 꽃가루도 다 날리고 정말 화창한 날씨가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분 조금만 버티시고 날씨가 화창해진다면 무조건 밖으로 나가서 간단한 운동이라도 즐겨보시길 권하겠습니다^^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푸쉬업응용(상체운동)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