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들어서며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삼두를 키울 수 있는 운동?

- 좀 오래된 사진과 영상이지만 너그러이 이해하고 봐주길 바란다. 오랜만에 이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것에 대해서도 미안한 마음을 갖고 겸허한 마음으로 글을 작성해본다. 

 

- 이번 시간에는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쉽게 삼두근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그렇다고해서 엄청 크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니 참고 바란다. 

 

- 집에 편안히 앉을 수 있는 의자와 운동복장만 있으면 가능하니, 미리 준비 해두길 바란다. 그럼 이제 시작하겠다.

 

 

 

운동방법과 이 운동의 효과는?
중요 포인트로는 삼두근 자극을 시킬 수 있다

- 내 표정은 전혀 화난게 아니니 이해 바람.. 팔꿈치 위에 볼록 튀어나온 게 바로 삼두근인데, 그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운동을 진행해보겠다. 우선 의자를 뒤에 배치한 후 두 손을 얹는다.

 

 

점점 내려가면서 다른 신체에 힘을 많이 가하기 보다, 상체와 팔(삼두)근육에 집중을 해야한다

 

 

그 상대로 어깨가 무리되지 않는 선까지 내려준 후 다시 올라간다. 올라가면서 삼두근육의 자극을 느껴주고, 반복한다

- 이렇게 반복운동을 실시하면서 삼두근에 제대로 자극이 올 때까지 반복해준다. 그럼 몇회 실시하지 않고도 삼두근에 자극이 와서 근육이 갑작스레 운동하면 쥐어짜 지듯이 자극이 오는데, 그건 좋은 현상이라 생각한다. 

 

 

 

하루에 몇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10회 x 3~5세트

- 많은 갯수를 하는 것도 좋지만, 올바르게 운동을 진행하여 자신의 자극 포인트를 찾는 게 제일 중요하다. 그러니 횟수에 연 여하지 말고, 자극 점을 찾도록 해보자. 

 

 

 

주의사항은 없나요?
무리하게 어깨를 내려가도록 하진말자

- 어느 정도 자신의 무게를 버틸 수 있는 상체근력 능력치가 되면 좋겠다. 그렇지 않을 시에는 밑으로 내려가다가 어깨 부상을 당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 경우는 정말 엄청 근육이 없거나, 힘이 부족한 사람들의 케이스 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어깨는 날개입니다

- 어느 라디오 광고에서 나왔듯이 어깨는 정말이지 날개다. 그 이유는 어깨가 아프거나 하면 팔도 못들어,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하는 불편함을 겪는다. 그전에 우리는 어깨의 건강관리를 미리 해야 하는 것이 맞다. 

 

- 그럼 우리 날개를 한 결 더 건강하게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유튜브 채널명: 조니홈트레이닝 - 벤치딥 영상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