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홈트레이닝 - 푸쉬업

오늘은 푸쉬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주로 상체운동에 해당되는데요, 제일 단순하게 생각되면서 꾸준히 습관화 되어있지 않다면 제일 힘든 운동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까요? 학교, 군대 등 제일 기본으로 실시되는 운동이 푸쉬업인 것 같습니다. 

 

원래 글을 난이도 (하), (중), (상)으로 실시하려 하였으나, 최근 촬영해 둔 영상과 사진이 없어서 예전 사진으로 대체하려 하니 난이도가 (중)으로 갔네요. 

저도 푸쉬업을 좋아하는데요, 예전보다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푸쉬업을 할 때마다 꾀를 부리는 것 같아, 저에 대해 질책을 많이 합니다ㅠ

 

난이도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결정된 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푸쉬업 종류에는 와이드 & 내로우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와이드 푸쉬업을 다뤄보겠습니다. 

 

 

와이드 푸쉬업 - 어깨근육, 승모근 근육

위의 사진이 지금 설명하는 푸쉬업 방법입니다. 팔을 벌려서 푸쉬업을 진행하였을 때에는 가해지는 근육이 크지 않아서 그런지 일반적으로 푸쉬업을 실시하기 제일 편안한 자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쉽지 않은 동작이기에 항상 긴장하면서 실시해야 합니다. 

 

 

 

푸쉬업 TIP 1 - 갯수를 더 채우고 싶거나, 쉽게 하고 싶을 땐 발을 넓혀라!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발을 좁히면 그만큼 무게가 상체로 부담되기 때문에 힘들지만, 발을 넓혀서 할 시에는 그만큼 무게를 분산해서 부담하기 때문에 푸쉬업을 하기에 더 편할 것입니다. 

BUT ! 내 자신이 운동을 하면서 꾀를 부리기 위해 사용해서는 안 되겠죠?

이 부분은 양심에 맡기겠습니다.

 

 

 

푸쉬업 TIP 2 - 어떤 일이 있든 팔을 모두 편 후 내려가라!

저도 체중이 증가한 후로 개선해야 할 점인데요, 가끔 푸쉬업을 할 때면 하루 목표갯수에 연연하다보면 뭐라고 말 해야할까요? "깨작깨작?" 오르락 내리락 할 때가 있어요. 이렇게 하게되면 하고나서도 근육의 느낌이 별로 없다보니 이거 제대로 못 했구나.. 하고 아쉬움이 많이남죠. 

 

저 처럼되지 않으시려면 1개를 하더라도 풀 동작으로(팔을모두펴고, 밑으로 내려가기)실시하시면 정말 근육느낌이 달라지게 느껴질 겁니다. 꼭 이렇게 해야해요. 

 

 

 

푸쉬업 TIP 3 - 다리, 허리부분의 힘을 뺀다!

원하는 목표갯수를 채울 때 어떤 방법이라도 사용해서 채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다리와, 허리부분의 힘을 가하여 실시하면 몇개 개수를 더 채울 수 있습니다.(노하우라고 볼 수 없어요)

이 기술은 아마도 40~50개 정도 실시할 수 있을 때 사용해보심이 좋구요. 

 

처음 도입하시는 분들은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다리, 허리부분의 힘을 빼고 상체근육으로만 푸쉬업을 한다는 생각으로 실시하시는 습관이 중요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푸쉬업 중 - 와이드 푸쉬업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운동은 처음 실천이 어렵지, 실천을 하다보면 내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포기만 하지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와이드푸쉬업(상체운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