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부위별 운동을 하다보면 전신운동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그 때에는 어김없이 이 ! "암워킹"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암 워킹은 발로 걷는게 아닌, 손으로 걷는 것을 일컫어 지어진 운동명인데요, 이 운동 또한 전신운동에 속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 내 자신에 대한 투자를 시작 해볼까요?

 

조니홈트레이닝 - 암워킹

- 선 상태에서 "체련굴"동작을 먼저 실시하듯 손 바닥은 땅에 짚는다. 

- 사진에 보이는 동작처럼 앞으로 4보, 뒤로 4보를 반복하여 운동을 실시한다. 

- 자신에게 맞는 횟수를 실시하여 운동을 적응시킨다. 

 

 

 

이 운동의 효과는?

- 어깨근육

(나의 무게를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어깨와 팔의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 허리근육

(중심을 잡기 위해 긴장을 꾸준히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허리는 축이죠)

 

- 복근

(복근의 긴장성이 없다면 상체와 하체에 힘이 많이 들어가, 많은 개수를 못 합니다)

 

- 하체근육

(주로 하체의 근육은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지탱의 역할을 해줍니다. 허벅지, 발목긴장)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10~15회씩 하루 5~7세트 해주심이 좋습니다. 지금같은 여름날씨에 하기 딱 좋은 운동입니다. 아마도 땀에 흠뻑 젖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고 매우 만족스러워 할 겁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되돌아오는 자세를 취할 때 너무 안 쪽으로 오기 위해 노력하지 마세요. 자신이 편안한 동작이 되도록 해야지, 그렇지 않다면 손목이 꺽일 수도 있거든요. 손목이 너무 아프다면 잘못된 자세이기 때문에 자신의 동작 자세를 수정/ 보완하시기 바랍니다.

 

- TIP 이 운동을 할 때 특히! 호흡법을 고르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정적인 "단전호흡법"을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단전호흡법! - 숨을 들이 마실 때 코로 들이마시고 배를 내민다. 숨을 내뱉을 때 입으로 내뱉고 배를 집어 넣는다.

(느린 템포로)

 

 

 

마지막으로...

- 유투브 영상 업데이트와 블로그 글들 업데이트 개수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 글을 구독해주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뛰고 영상 업데이트를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운동 난이도(하)의 글들이 완성된다면 그 운동들을 취합하여 한꺼번에 실시할 수 있는 운동 영상을 게시하겠습니다. 그 다음 어느 정도 적응기간이 지났을 시 난이도(중), (상)으로 추가 업데이트를 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제 비가 지나가고 날씨가 점점 여름으로 다가 올 겁니다. 곧 노출의 계절이기도 하지요. 꼭 보여주기 위한 운동은 아니지만 내가 나름 노력하여 멋진 몸매를 만들고 거울을 본다면 얼마나 만족스러울까요?

그 만족감이 모두 채워질 때까지 당신을 응원합니다!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암워킹(전신운동)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