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스쿼트 동작은 헬스장에서 운동 마니아 분들이 바벨을 이용하여 실시합니다. 그러나 마니아가 아니고 운동을 이제 실시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벨을 이용하기 보다 맨 몸으로 먼저 자세를 잡고 천천히 스텝을 맞춰서 나아가야 하겠죠?

그런데 스쿼트를 왜 해야 하는지? 왜 사람들이 많이 하는지 이유를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말씀드리죠.

 

첫번째! 스쿼트를 실시하면 허벅지, 허리, 종아리, 발목 등의 근육이 강화됩니다. 우리 신체 중에서 중요한 곳이 하체라고 들었습니다(허리도 포함) 그럼 그 하체운동을 하려면 이 운동이 제일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두번째! 모두들 인스타 그램 보시죠? 멋진 일반인들은 주로 스쿼트 운동을 통해 하체 몸매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운동법이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운동동작을 보시면서 올바른 스쿼트(양발교체)운동법을 진행하겠습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스쿼트(양발교체)

- 제자리에 똑바로 선 상태를 유지하여 먼저 왼쪽발을 벌려서 동작을 낮춘다.

 

- 동작을 낮출 때에는 허리를 U자로 한다는 생각으로 상체도 들어주면서 동작을 낮춘다. 

 

- 둔부를 뒤로 빼주면서 긴장을 유지해준다.

 

- 그 다음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 이제는 반대 발로 움직이고 스쿼트 동작을 실시한다. 

 

 

 

 

이 운동의 효과는?

- 허리근육

(허리를 U자로 실시하였을 때 효과는 배가 됩니다)

 

- 허벅지

(단순히 다른 근육들을 이용하여 일어서기 보다 허벅지 근육을 느끼면서 일어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허벅지에 지방층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둔부(엉덩이)

(동작이 내려갈 때마다 뒤로 쭉 빼준다는 생각을 실시할 시 자극이 더 많이옵니다)

 

- 종아리

(건강한 종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절대 커지지 않아요)

 

- 발목

(좌, 우로 번갈아가면서 실시하기 때문에 발목의 힘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15회씩 하루 10회 실시해주심이 좋습니다. 하체를 많이 단련할수록 여러분들의 건강의 시간은 더 증가되니까요. 

 

- 동작이 쉬울 시에는 여러 동작들을 응용해서 실시해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와이드스쿼트, 점프스쿼트, 사이드스쿼트 등이 있습니다(조만간 올리겠습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좌측 사진을 보았듯이 상체가 앞으로 많이 숙여지면 그만큼 허리의 긴장을 하지 않고 자세가 틀어졌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상체를 들어주고 허리를 U자로 만든다는 생각으로 실시하셔야 합니다. 

 

- 지나치게 다리의 넓이를 열어두고 실시하게 된다면 그만큼 근육의 비율성이 다른 한 곳으로 몰립니다.

 

- 자세를 일어설 때는 무릎을 모두 펴는 것보다 조금 구부러진 상태를 유지하시고 다시 동작을 낮춰주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 TIP 허리와 엉덩이를 이용하여 뒤로 쭉 뺀다는 생각으로 실시하시면 제대로 운동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와이드 스쿼트: 하체운동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