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오수역

오랫만에 고향으로 다녀왔습니다. 이 장소 기억하시는 분들은 있을까요? 아마도 제가 조금 유명해진다면 기억하시거나 인터넷을 검색해보시겠죠?

 

이 장소는 오래된 오수역입니다. 제가 어렸을 적 무궁화호, 비둘기호 등을 타고 다니기도 하였던 역전이지요. 아! 또 그 유명한 영화 "광복절 특사"영화 촬영지이기도 하지요. 이 때 중학생이었는데, 저는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조느라 못 갔지만, 제 친구는 이 장소에 가서 차승원, 설경구 배우에게 싸인을 받아온 것을 봤던 기억이 있네요.

 

지금은 폐역이 되어 장소가 비어있네요.. 나름 분위기 있는 장소였는데 말이죠.

무엇보다 추억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에 영상과 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오늘은 "리버스크런치"운동을 해볼건데요, 이 운동은 적은 개수만 하여도 복근의 긴장성이 크기 때문에 운동효과를 금방얻을 수 있습니다.  BUT 쉽지는 않다는 것!

 

첫번째 - 매트에 등을 대고 드러눕는다. 그리고 양 손바닥은 편 상태로 매트를 지지한다. 

두번째 - 레그레이즈(복근운동) 자세처럼 두 다리를 올려준다. 

세번째 - 지지해주는 손바닥, 허리,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하체를 들어올려준다. 

네번째 - 내려오는 자세를 취할 시에 본근의 힘을 유지해주면서 천천히 내려오려고 노력한다. 이후로는 반복.

 

 

조니홈트레이닝 - 리버스크런치(복근운동)

 

 

 

이 운동의 효과는?

- 복근: 실시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복근운동의 강도가 높은 운동이기에 중, 하복부의 힘의 필요로 복근근육 강화에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허리: 복근의 근육도 많이 쓰이지만 이 허리의 근육의 뒷바침이 되지 않는다면 이 운동의 효과성은 떨어집니다. 허리근육의 강화에도 좋습니다. 

 

- 하체근육: 하체의 힘이 부족할 시 사진처럼 되지 않습니다. 많이 구부러져 있거나, 버텨주질 못 합니다. 하체의 근지구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10~15회씩 3~5세트 실시하심 복근의 자극, 운동의 효과를 확실히 보실 수 있습니다. BUT 지속적인 운동을 실시하면서의 효과를 말하는 겁니다.

 

- 정확한 개수나 세트수를 제대로 못 채울 것 같으시면 수첩을 이용하여 메모체크를 하여 진행하시면 더욱 자신의 의지력을 독하게 독립시킬 수 있을 겁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허리: 지난 번 "트위스트크런치"운동에도 강조하였듯이 허리의 부상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강도높은 복근운동은 허리의 힘이 우선 시 되어야 하거든요. 다른 운동들도 마찬가지이지만 부상이 제일 무서운겁니다. 

 

 

 

마지막으로...

- 제가 사랑하는 고향에서 촬영하는데, 정말 공기도 이 세상에서 제일 좋은 곳 같고, 장소도 정말 아름다운 곳 같네요. 하루하루 제가 바쁘게 지내면서 이 운동영상, 블로그 글을 만들어 가며 많은 건강한 사람들이 제 고향들을 방문해주고 서로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싶네요.

 

우선 김치국은 나중에 마시도록 하구요~더 열심히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촬영은 이따가 새벽 5시에 멋진 장소로 가서 촬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항상 건강핫요~그럼 오늘도 화이팅!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리버스크런치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