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입니다. 

 

오늘은 복근운동 중 사이드 크런치라는 운동을 실시 해볼 것인데요. 

저 나름대로의 난이도가 높은 운동입니다. 

 

 

 

이 운동의 효과는?

아마도 힘드실거에요..하지만? 그만큼 노력한 효과는 보실 것이라 생각됩니다!이 운동의 기능은 외복사근 근육위주로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법인데요. 아래의 사진에 보이듯 배의 양쪽에 화난 것 처럼 올라오는 것 보이시죠? 그 부위의 근육을 만드는 것입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사이드크런치

 

 

 

하루에 몇 회 씩 실시해야 하나요?

하루에 5set 실시 하되 1set에 10~15개 정도만 실시하시면 좋겠습니다. 

왼쪽, 오른쪽 번갈아 가면서 하시되 호흡법은 올라갈 때 호흡을 내뱉고, 내려갈 때 사이드 근육의 긴장을 유지하면서 호흡을 들이마시고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자세를 정확히 한다면 1set에서 땀이 뻘뻘 날 정도로 힘이들고 운동이 된다는 겁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첫번째 - 각 어깨를 주의할 것!  내려갈 때 땅에 닿지않도록 긴장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고 땅에 닿을 시 모든 긴장이 풀려, 운동의 효과를 높게 볼 수 없습니다. 

 

두번째 - 호흡법을 익힐 것!  앞서 말씀 드렸지만 중요한 호흡법입니다. 모든 근육운동의 중요한 것은 호흡법입니다. 축구선수나 복싱 선수들처럼 격렬하게 움직이며 플레이 하는 운동경기는 호흡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긴장을 하면서 호흡을 가다듬지 못하고 경기를 하다보면 자신만의 플레이가 나오지 않을 뿐더러 체력도 금방 소진 나지요. 헬스나 홈트레이닝도 호흡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만의 호흡법을 익히지 않을 시 내 자신과의 싸움은 금방 끝날 것입니다.(진다는 말이죠)

 

세번째 - 내가 원하는 부위의 근육을 느끼자!  사이드 크런치의 경우 외복사근의 근육입니다. 이 부위의 근육이 잘 느껴지는지 지속적으로 반복운동을 하여 그 부위의 자극을 만들자. 

근육운동의 공통된 점입니다. 예를들어 가슴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하는 운동을 하지만, 정작 근육의 힘은 팔에 많이 들어간다면 그 운동을 올바른 예라고 볼 수 업죠. 

꼭! 기억하세요. 내가 원하는 곳의 근육에 자극이 오는지!

 

 

 

마지막으로...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근육 운동 중 제일 어려운 부위가 복근운동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노력을 투자하여 만든다면 정말 그야말대로 자신감이 넘치는 내 자신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시간이 새벽인데요. 

방금 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봤던 내용인데요 "건강식품을 잘 못 섭취하여 부작용" 난 사례를 보게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사실은 본인이 알고 있겠지요.

하지만 요즘 몇몇 업체들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어떤 성분의 물질들을 넣는지 알 수도 없는 부분입니다. 

만약 이 사실이 진실이라면 정말 우리 건강을 더 챙기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은 사이드크런치에 대해 배워봤으며 여러분에게 좋은 건강관리가 이뤄지길 바라겠습니다!

 

 

 

사이드 크런치: 옆구리 복근 운동방법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