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오늘은 하체운동을 좀 더 쉽게 실시할 수 있는 운동 "런지"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런지

이번에는 제 글을 읽고 시청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야외촬영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야외촬영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며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더 건강한 자연사진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은 잘 나오지 않아서 옆으로 찍었으니 이해 바랍니다ㅠ

 

- 먼저 바로 선 다음에 한 쪽 발을 먼저 앞으로 내밀어서 그 상태로 고정되어 무릎을 굽혀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을 실시한 후 다시 제자리로, 그 다음은 반대쪽을 똑같은 동작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다리 한 쪽씩 여러차례 반복 후 다른 다리도 똑같이 실시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처음 실시하실 때 힘들기 때문에 교체해주면서 실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운동의 효과는?

- 대둔근(엉덩이근육)

남성이든 여성이든 엉덩이에 지방층이 많이 발생된 것과 지방층이 없는 차이를 확실히 아실 겁니다. 

 

- 대퇴사두근(대퇴직근, 외측광근, 내측광근, 중간광근 등 허벅지)

계단 조금만 올라도 숨이차고 허벅지가 땡기시죠? 이 근육이 부족해서 이겠죠?

 

- 외복사근(옆구리)

영상매체를 보다가 내 옆구리를 자꾸 꼬집어 봅니다. 왜 그러는지는 알죠?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양쪽으로 했을 때 1회를 기준으로 1세트 10~15회 실시하시구 하루 100회씩만 꾸준히 실시하셔도 계단오르는 문제는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 바로 계단오르기를 하셔도 매우 좋습니다. 

 

- 우리 신체에서 하체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체가 튼튼하지 않다면 일상생활에 대한 제약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더 일찍 허리가 굽어지거나 사람들이 바라보는 이미지가 약한 이미지로 보여질 수도 있기때문에 항상 꾸준히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가끔 이런분들이 계십니다. "뭐 나는 매일 걸어다니고 활동하느라 바빠서 자연스레 운동이 돼" 라며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쉽게도 그건 운동이 아닙니다.

일상생활이지요~ 근육은 내가 그 부위의 운동을 집중해서 관리해줘야 근육의 성장과 발달이 진행됩니다.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여러분?

 

- TIP 하체운동은 꾸준히 실시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동네 뒷 산에서 좋은 위치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사정상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네요. 그래도 나름 사진이 잘 나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 하체운동을 통해 여러분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이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런지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