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오랫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ㅠ정말 이놈의 게으름은 언제까지 이어질 것인지 저의 문제가 한 두개가 아닌 것 같아요..더욱더 분발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하체근육 운동 중 색다른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하체운동을 준비 해봤습니다. 바로 "크로스 런지" 라는 운동인데요, 이 운동을 직접 경험한 저로써는 주로 강화되는 근육의 부위가 "대전자, 대퇴사두근" 라는 부위가 강화됩니다.

 

저의 고장 임실 - 오수 해월암에서 촬영한 사진인데요, 멋지게 감상해주세요~아래 사진은 조금 추워서 으쓱 한 번 했는데, 웃기게 찍혀서 올려봤어용ㅎ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오수해월암)

 

 

 

이 운동의 효과는?

- 운동효과: 대전자, 허리, 대퇴사두근(대퇴직근, 외측광근, 내측광근, 중간광근), 대둔근

 

- 먼저 한 쪽 발들이 엇갈리게 하여 발을 놓은 후 스쿼트 동작처럼 앉는 것입니다. 앉을 때에는 허리의 자세는 잘 펴주시면서 내려가야 합니다. 이 때 앞, 뒤 무릎에 긴장을 유지시켜야 합니다. 앞쪽에는 대전자, 뒤쪽에는 대퇴사두근의 자극이 올 겁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 하체운동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 하체운동

 

 

- 옆에서 하는 자세도 지켜보겠습니다. 무엇보다 내려갈 때 긴장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시에는 근육의 강도가 약해지기 때문이지요. 옆동작을 볼 때의 포인트는 허리의 자세입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 하체운동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 하체운동

 

 

- 뒤에 자세도 함께 보겠습니다. 어느정도로 다리를 크로스 해야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되겠습니다. 사진을 참고하시어 운동 동작을 익히시기 바라겠습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 하체운동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교차하는 갯수가 1개를 뜻하며 15개씩 하루 5세트 실시하심 좋습니다. 보통 스쿼트, 런지 등의 하체운동은 길을 걷다가도, 잠깐 서있는 시간에도 실시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운동이기에 실천하심에 제한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항상 말씀드리지만 내가 실천하기 귀찮아 한다면 한 번씩 실천할 때마다 수첩에 기재하면서 실천하신다면 오기가 생겨서라도 더 많이 실천하실 겁니다. 중요한 팁이에요.

 

 

 

주의사항은 없나요?

- 아래의 사진처럼 동작을 30~40%만 실시하신다면 근육이 느껴지는 강도가 약하고, 그만큼 효과를 적게 볼 수 밖에 없어요.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더 많이 동작을 내려가주시고, 나만의 양심에 따라 실천해주심이 제일 좋다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 허리의 동작은 앞으로 굽어지지 않도록 바로 설 수 있도록 신경써서 해야해요.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 하체운동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 하체운동

 

 

마지막으로...

- 이제 연말이 되려면 1달 반 정도 남았습니다. 계획한 시간은 먼 옛날 같은데, 지나가는 시간은 정말 하루 시간가듯 금방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계획하였던 일들을 모두 이루셨습니까? 저는 아직입니다 ㅠ

 

- 이루신 분들도 계시고, 그렇지 못한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저 또한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이라도 실천하고 있으니, 아무리 계획한대로 안 되더라도 좌절하지 마십시요~마지막까지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다음에는 조금 더 성장할 수 있는 나에게 부끄럽지 않을테니까요!

 

- 그럼 오늘도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하는 저는 "조니" 였습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런지(하체운동, 허리운동, 대전자, 대퇴사두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