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하체운동 중! 제일 인기있는 부위의 운동은 누구나 다 아는사실! 바로 엉덩이 운동입니다.

탄력있는 몸매를 가꾸기 위한 운동을 꼽으라면 스쿼트 운동도 그 중 한가지로 꼽히는데요, 그 만한 운동효과와 신체의성형 효과를 보신분들이 한 둘이 아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법을 여러분에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덩키킥(킥백)운동을 실시하겠습니다. 그런데.. 뚜둔!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던 운동방법이 아니라구요? 맞습니다. 역시 예리하십니다.

 

원래는 고양이 자세에서 다리는 " ㅢ " 이런자세로 해야 하지만 그만큼 엉덩이와 허리의 힘을 나름 많이 요구하는 운동법이기에 저희 구독자분들을 위해 "더 쉬운방법으로 실천할 수 없을까?" 라며 고민하던 중 이 운동동작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BUT 그만큼 따라하기 쉬운 동작인 만큼 운동강도가 분산되어 있기에 실제 덩키킥 자세보다는 효과가 좀 떨어진다는 점 기억하세요. 덩키킥이 실천하기 힘드신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립니다. 

 

자 그럼 오늘도 우리의 멋진 인생을 위하여 운동 시작!

 

 

 

이 운동의 효과는?

- 첫번째: 푸쉬업 정자세를 취해준다

 

- 두번째: 한 쪽 발은 버티고 반대 발들을 이용해 교차하며 허리, 다리, 엉덩이 힘을 이용하여 힘차게 위로 킥한다

 

- 세번째: 몸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스탠드 위치는 와이드로하여 몸의 뒤틀림을 방지한다

 

- 운동효과: 허리, 엉덩이(둔부), 종아리근육을 단련할 수 있으며 자연스레 플랭크 운동처럼 복근, 전신운동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유용한 운동으로 데일리 트레이닝 종목으로 넣고 실시하여도 좋다. 

 

조니홈트레이닝 - 덩키킥, 킥백, 엉덩이운동(옆면)
조니홈트레이닝 - 덩키킥, 킥백, 엉덩이운동(정면)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1set = 10회 x 5~6set 진행

 

- 이 운동의 효과를 최대로 보고 싶으신분들은 시간날 때 마다 틈틈이 실천해주심 좋습니다. 

집에서든 야외에서든 매트하나만 있으면 혼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뭘 망설이십니까?!

 

 

 

주의사항은 없나요?

- 너무 빠른 동작은 신체의 근육수축성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니, 릴렉스하여 운동을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모든 근육운동의 포인트는 근육수축을 느끼며 부위별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빠르게 하지 말것!

 

- 다리를 올린상태에서 옆으로 움직일 시에는 "중둔근" 운동이 되어 근육느낌이 분산되기 때문에 주의할 것

 

- TIP 고개를 숙이고 실시할 시 다리가 더 높게 올라가며 엉덩이에 긴장이 강화될 수 있음. 반대로 고개를 들고 할 시에는 허리와 엉덩이근육의 긴장이 강화됨. 

 

 

 

마지막으로...

오늘도 여러분들은 당신의 변화되는 삶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 또한 여러분 덕분에 글을 쓸 수 있었고, 앞으로도 제 삶의 변화를 위해 이렇게 흔적을 남깁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하루하루 후회없이 살아갈 수 있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조니홈트레이닝 - 닥트2(닥치고트레이닝2): <03:20 덩키킥>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