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 지난 시간에는 크로스 런지 운동에 대해 배웠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크로스 백 런지" 운동을 배워보겠습니다. 단순히 발을 뒤에서 교차하며 움직이는 동작이지만, 서로 자극이 오는 근육의 부위가 다릅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 참고한 후 우리 모두 멋진 몸매를 만들어 보아요.

 

- 이 동작의 운동은 주로 허벅지 안 쪽 근육(내전근)의 자극이 많이 옵니다. 크로스 런지와 반대로만 실시하는 운동인데, 이렇게 자극되는 부위가 다른 것을 느끼고는 "아 이래서 여러 동작의 운동이 필요하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 정말 멋진 날씨, 장소이지 않나요? 정말 임실군 오수면 해월암은 언제나 저에겐 멋진 장소인 것 같습니다!

잡소리는 이제 그만하고 운동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 백 런지(하체운동, 허리운동, 대전자 운동)

 

 

 

이 운동의 효과는?

- 운동효과: 내전근, 허리, 대퇴사두근(대퇴직근, 외측광근, 내측광근, 중간광근), 대둔근

 

- (정면사진)

발을 11자로 스탠딩 한 상태에서 한 쪽 발을 크로스하여 뒤로 빠지도록 합니다. 그 이후 무릎을 굽혀서 앉기를 실시하고 반대로 똑같은 자세를 반복합니다. (볼에 바람을 넣은 이유는 오수의 좋은공기를 많이 마시기 위함입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 백 런지(하체운동, 허리운동, 대전자 운동)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 백 런지(하체운동, 허리운동, 대전자 운동)

 

- (옆면사진)

전편 크로스 런지에서도 강조하였듯이 옆면은 허리의 자세에 포인트를 갖고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허리가 앞으로 굽어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 백 런지(하체운동, 허리운동, 대전자 운동)

 

- (후면사진)

뒷 자세도 올바르게 위치해 있는지 여부도 확인하시어 운동해주시길 바랍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 백 런지(하체운동, 허리운동, 대전자 운동)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양쪽 교차 시 1개이며 1세트는 15개, 하루 5세트 실시하심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느끼지 못했던 부위의 근육이여서 당황하실 수도 있지만, 사람의 신체활동은 항상 정해진 신체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기에 이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키신다면 언제가는 여러분을 위험한 상황에서 오늘 강화시켰던 "내전근"이 든든한 버팀을 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갑작스레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 몸에 쥐(근육경직)가 나는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충분한 스트레칭 및 웜업 운동 후 실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오랫만에 사용하는 부위의 근육운동은 항상 조심하거든요..쥐오는 현상은 많이 적응되었지만,,한 번 걸리면 기분이 좀 나쁩니다..ㅎ

 

 

 

마지막으로...

- 가끔 제 블로그를 확인할 때마다 40명 이상 씩 방문해줄 때가 있는데, 좋아요라는 흔적은 어디에도 찾아볼 수가 없네요ㅠ저의 글들이 유용하고 도움이 되지 않아서 겠죠ㅠ 그래도 힘내라는 응원의 메시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흔적을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 오늘도 당신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조니홈트레이닝 - 크로스 백 런지(하체운동, 허리운동, 대전자, 대퇴사두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