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joni - 조니홈트레이닝

운동을 들어서며
요즘에는 힙업 운동 안 하는 사람은 없다?

- 맞다 그만큼 힙업운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너도나도 열심히 힙업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중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사실은 힙이 있고 없고의 몸매의 차이점이 확연하기 때문이다. 

 

- 일반인들도 이 힙업운동을 열심히 실천하여 정말이지 헬스 광고모델 뺨치는 사람들이 수두룩 하기 때문에 이 현대사회에서 힙업운동이 빠져선 안 된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 그럼 이제 그 핫하디 핫한 힙업 운동 중 한 가지를 바로 실천해볼까?

 

 

 

운동방법과 이 운동의 효과는?

둔부(힙), 허리근육, 다리근육 강화 

제일 중요한 둔부(힙) 강화를 위한 운동이며, 둔부를 강화하기 위해 보조역할을 하는 허리와 다리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다

- 제일먼저 매트에 등을 댄 후 편안한 상태로 누운 상태에서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허리와 엉덩이를 들어줄 수 있는 지렛대 역할을 하도록 다리를 와이드로 오픈시켜준다. 

 

- 갑자기 힘을 강하게 주어서 허리를 들면 안 되는 이 점 주의할 수 있도록

team joni - 힙브릿지 편

 

 

 

- 양 팔은 몸의 균형을 지탱해 주는데, 너무나 많은 힘을 가하여 운동 동작이 편해지도록 하는 자세는 지양해야한다. 그 이유는 우리가 실시하려는 운동은 힙업을 하기위해 실시하는 운동인데, 다른 부위 동작힘이 더 많이 가해질 땐 그만큼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힘이 분산되기 때문이다

 

- 허리와 엉덩이 힘을 더 많이 이용해서 들어올리려 노력해야한다. 다리에 더 많은 힘이 들어갈 시 종아리, 허벅지에 무리가 갈 수 있다(나는 쥐가난다)

 

- 갯수를 채우기 위해서 바로올리고, 내리고 하면 안되며 자세가 잡혔을 시에는 3~5초간 버텨주면서 엉덩이 근육의 자극이 오는지 내가 직접 느껴가면서 운동을 실시해야함을 강조하고 싶다

team joni - 힙브릿지 편

 

 

 

하루에 몇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많은 갯수를 채우면 좋겠지만, 그러다 보면 오류를 범한다

-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갯수와 세트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제대로 근육의 강도가 느껴지는지가 중요하다. 한 번에 100개를 하여도 근육의 힘을 제대로 느끼지 못 한다면 안 한 것만 못하다. 

 

- 1세트에 10개를 목표로 하고 하루 5 ~ 10세트 해준다면 좋겠다. 그 이후에 적응이 된다면 자신의 한계점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는 내 힙이 될 수 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당연히 있다. 양 손, 다리의 역할을 제대로 인지할 것!

- 위에 글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양 손과 다리의 역할은 보조역할일 뿐 제일 중요한 것은 엉덩이, 허리, 다리, 상체 이 순서대로 자극의 강도가 전해져야 한다. 이와 반대로 다리나 상체가 더 아프다면 잘못된 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제 봄이왔다!

- 이제 영하의 날씨가 사라지고 있다. 이 겨울동안 얼마나 당신의 몸을 야식과 게으름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하였는가? 그것은 자신들만 알 뿐이다. 

지나가는 몸매좋은 사람들 원래 근육과 몸매가 좋았던 사람들? 절대아니다. 그 사람들은 당신이 게으름을 피울 동안 열심히 땀을 흘려가면서 자신과의 싸움을 해서 이긴 승리자들이다. 

 

- 그래서 나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그것도 전혀아니다. 이제 2020년 시작인 것이다. 그러니 항상 기죽지 말고 자신감으로 멋지고 당당한 당신의 몸을 가꿀 수 있는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 

 

 

 

유튜브 영상제공 - (힙브릿지 구간 1분40초 부터)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