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하는 저는 "조니" 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내가 열심히 휴가보내느라 나의 뱃살은 겹겹이 쌓이고, 손가락으로 잡아 땡기면 마치 고무줄이 늘어나듯 쭉쭉 늘어나신분들? 아마도 정말 많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운동!

바로 "시티드니업(복근운동)" 을 오늘 배워보겠습니다.

 

원래는 의자에 앉아서 실시하여야 하지만, 뭐 매트를 깔아놓고 실시하셔도 좋습니다.

내가 만들어 낸 뱃살은 내가 책임지고 빼내야겠죠~

저도 복근운동을 즐겨하기는 합니다만 이 "시티드니업"운동은 조금 난이도가 있으며 무엇보다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첫번째 - 매트나 의자에 앉아서 상체를 팔로 버텨줍니다. 

두번째 - 복근에 긴장을 유지시켜주며 두 무릎을 바디쪽으로 당겨줍니다. 이렇게 당길 때도 복근긴장~

세번째 - 다시 다리를 펴는데, 바닥이 닿거나 복근의 긴장을 풀어선 안 됩니다. 

네번째 - 계속 반복하여 실시합니다. 

조니홈트레이닝 - 시티드니업, 복근운동

이 운동의 효과는?

-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복근의 자극이 많이 가기때문에 복근의 효과가 많겠습니다.

그 중 중복부(4강도), 하복부(6강도)가 강화되겠습니다.

 

- 버텨주는 상체의 긴장성도 무시 못합니다. 상체의 근육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체중이 조금 무거우신 분들이라면 그 데미지는 더 커지겠죠?

 

 

하루에 몇 회씩 실시해야 하나요?

- 1세트에 10~15회 하루 5세트씩 실시해주심 좋겠습니다. 

더 많이 실시해주셔도 좋지만, 오랫만에 또는 처음 실시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정도의 세트 수가 적당하리라 생각되며 천천히 실천해보시고 횟수와 강도를 높여주세요.

 

 

 

주의사항은 없나요?

- 이 복근운동의 강도가 어느 정도 있는 운동이라 배알이 꼬일(갑자기 복근에 자극이 많이 가면 나타나는 현상)수도 있으니 운동 시작 전 충분한 스트레칭과 워밍업이 필요하겠습니다. 

저도 복근운동을 갑자기 많이 실시하거나 강도가 심할 시에 온 몸에 쥐가 나기도 해요. 어렸을 적부터 쥐는 잘 나는 체질이여서..(혈액순환의 문제이겠죠?)

 

 

 

마지막으로...

- 최근들어 정말 고민이 많은 시기네요~ 주택으로 이사를가서 옥상에는 카페에서 많이 달아놓는 전구 달아놓고, 애기재우고나면 올라가서 열심히 운동하고싶어요.

옥상에서 운동기구 세팅 해놓고 소리지르면서 정말 열심히 잘 할 수 있는데,,지금의 상황은,,핑계입니다. 애기 재우다가 제가 자는 걸 보면 운동에 대한 욕구가 낮아서 그런 것이라 생각되요ㅠ

 

우리 아내랑 옥상에 누워서 반짝이는 달빛, 별빛을 보며 이야기하고, 영화도 보고싶네요.

그러기 위해선 더 열심히 해야겠죠? 그 날을 2019년에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생각만해도 좋앙.

 

- 요즘 자주 글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정말 구독자분들께 죄송하네요..앞으로는 더 열심히 업데이트 하여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운동법을 실천하여 더 멋진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유튜브 조니홈트레이닝 - 시티드니업(복근운동)


당신의 건강을 항상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